[보도자료]「제2회 제주시 안전문화운동 우수사례 공모전」개최
등록자 담당자 등록일 2015/09/17 조회수 1878
첨부파일 (150916)보도자료(제2회 제주시안전문화운동우수사례공모)_150914.hwp

 

         ○ 제주시와 안전문화운동추진제주시협의회(위원장 고우성)에서는 안전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 및 안전문화운동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916일부터 1016일까지 한 달간 2회 제주시 안전문화운동 우수사례를 공모한다.

 

         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, 홍보, 캠페인, 안전개선 등 안전문화활동 및 위험요소와 안전사각지대해소를 위한 안전신고 활성화 등 생활 속 안전문화실천 우수사례를 시민으로부터 폭넓게 발굴하여 홍보와 함께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.

 

         ○ 응모분야는 4대악(성폭력·가정폭력·학교폭력·불량식품) 근절, 교통안전, 어린이 안전, 여성안전 등 전반적인 생활안전분야이며 학교, 직장, 어린이집, 자생단체 등 기관단체들이 별도의 공모신청서를 작성한 후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.

 

         ○ 별도의 평가반을 구성하여 객관적인 심사를 거친 후 최우수, 우수, 장려 5개의 우수사례를 결정하게 되며 시상은 11월에 별도 공지 후 실시할 예정이다.

 

         ○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제주시청 안전총괄과(728-3753)로 문의하면 된다.

 

         ○ 제주시에서는 사회 각 분야에서 안전문화 활동을 실천하는 기관·단체를 발굴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생활 속 안전문화운동을 지역사회에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.